더존 위하고

더존 위하고 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레드센스 2023. 10. 27.

사업장의 인증서가 만료되어 갱신한 경우 위하고에 등록된 인증서를 갱신해주지 않으면, 전자세금계산서나 전자계산서를 수집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리하여 오늘은 위하고의 만료된 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세무대리인(WEHAGO T) 갱신방법 (등록방법과 동일)

① 관리자 계정을 가진 아이디로 위하고를 로그인합니다.

② 위하고 메인화면에 보면 [수임처 관리] 버튼이 있어요 클릭합니다.

③ 수임처관리로 들어가면 상단 툴바에 [설정관리] 버튼 > [홈택스 인증서 관리]로 들어갑니다.

④ 왼쪽에 보면 기존 만료된 인증서가 등록되어있어요, 인증서를 클릭하고 오른쪽 위 [인증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인증서 삭제가 완료되면 다시 왼쪽에 [+]버튼을 클릭하여 갱신한 인증서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2. 일반기업(WEHAGO) 갱신방법 (등록방법과 동일)

① 해당 회사의 [회계관리]로 접속합니다.

② 전표관리/자동전표처리 > [수집정보등록]메뉴를 실행합니다.

③ 만료된 인증서가 등록되어있는 '전자세금계산서/전자계산서'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서를 삭제합니다.

④ 인증서 삭제가 완료되면 [+]버튼을 클릭하여 갱신한 인증서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오늘은 갱신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실망하셨을수도 있을 거예요~ 위하고는 갱신기능이 별도로 없고 무조건 삭제한 다음 재등록입니다.

방법 참고 부탁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댓글